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IT

민팃으로 중고폰 판매하기!

반응형

'민팃'이라는 플랫폼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편하게 비대면으로 중고폰을 판매 할 수 있다는 점에 혹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써보니 나쁘지 않다는 느낌이 들어서 언젠가 후기를 남겨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남기게 되었습니다. 민팃 기계의 위치, 시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사용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팃으로 중고폰 판매하기! 차근차근 따라오시면됩니다.

1. 민팃 이용처

저는 전혀 몰랐었는데 갤럭시 S10을 사용하던 중,  Z플립3으로 갈아타게 되면서 민팃 이라는 플랫폼이 있다는 사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 민팃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았습니다. 

https://www.mintit.co.kr/etc/atmOfUse.do

 

민팃

내 폰 매장보다 더 좋은 가격으로. 편하게 파세요! 중고폰 구매도 품질 확실하게! 개인간 거래는 안전하게!

www.mintit.co.kr

이 곳에서 사용처를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매장에 설치되어 있고, 삼성프라자, SKT, LGU+, 우체국, 홈플러스 등 다양한 곳에 기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저는 참고로 부천 PT 역곡사거리 점을 이용했습니다.

 

2. 민팃 중고폰 시세

 

간단하게 3종류의 휴대폰 시세만 조회해보겠습니다.Z폴드3은 사실 지금 중고폰 파시는 분이 없겠지만 A 등급 기준 1250000원,

아이폰 11은  A등급 기준 430000원 갤럭시 21은 A등급 기준 390000원 입니다. 저는 S10을 팔았고, 사전 예약 기준으로 보너스 가격을 조금 더 받을 수 있었습니다. 등급은 각 휴대폰의 판매 기준에 따라 나뉜다고 하니, 자가 검진 해보시고 민팃 기계에 넣어보시면 될겁니다.

저는 약간의 액정파손으로 인해 B등급을 받았습니다.

3. 실사용 후기

먼저 SKT에 들어가면 한쪽 구성에 민팃 기계가 있습니다. 직원 분이 안내해주시고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내에 따라 앱을 설치하고,  앱에 따라서 반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화면에 표시된 WIFI를 연결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기계와 핸드폰을 페어링하시면 됩니다.

**

투입구가 열리면 휴대폰을 넣어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그럼 액정 부터 기능, 진동 등등 여러 가지를 기계가 직접 검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검사하는 절차를 설명합니다. 어떤 기능을 검사하고 있는지 차례를 볼 수 있어 답답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 같긴 합니다.

 

민팃 기계에서 포맷을 진행하긴 하지만, 찝찝한 마음에 집에서 이미 포맷을 한 상태로 갔습니다. 여러분도 꼭 포맷을 진행하고나서 민팃 이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리뷰하는 리랑리랑 민팃 중고폰 판매 사용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