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리뷰/맛집리뷰

신다신 - 속초 아바이 순대 맛집이 맞나?

반응형

아바이 순대 드셔보셨나요? 속초에 맛집이 있다고해서 다녀왔습니다.

맛집의 기준에 부합한지 확인해봤습니다.

같이 살펴보시죠.

 

신다신 오징어순대

1. 위치

속초에 꽤 유명한 오징어순대, 순대국 맛집들이 있죠.

신다신도 거기에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갯배선착장 근처에 있고 근처에 홍게집과 오징어순대집들이 있습니다.

신다신 외관

본관과 별관 이렇게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아요.

웨이팅이 있어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합니다.

신다신 번호표

번호표는 여기서 뽑습니다.

더운 여름날에는 야외에서 먹는건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관광지 특성일까요?

남자 사장님께선 매우 불친절하십니다.

 

이러한 간판을 보시면 제대로 찾아오신거겠죠.

신다신 간판

함께 같이 들어가보시죠.

2. 메뉴, 가격

신다신 메누표

가격은 이렇습니다. 일반적인 순대와 순대국밥을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은 절대 아니죠.

제가 시킨 메뉴는

아바이순대국밥 11,000원

모듬순대  30,000원 입니다.

 

둘이서 순대국밥 2개에 모듬순대 하나면 52,000원 정도 나오겠네요.

국밥집 가격치고는 좀 사악하다고 볼수도 있겠네요.

주문할때 아바이 순대를 '이바이 순대'라고 잘못말했습니다.

그랫더니 사장님이 주문 받으면서 주문을 확인하는게 아니고

"이바이 아니고 아바이." 라고 말하고 그냥 가시더라고요.

주문을 받은건지.. 지적만하고 저렇게 가시는데

진짜 무안했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 화장실이 어디냐고 여쭤봤더니 쳐다보시지도 않고 그냥 손으로 가리키시네요.

음식 시키기 전에 이미 속초 여행이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그래도 맛있으면 됐죠. 한 번 먹어볼게요.

 

3. 음식

일단 먼저 순대국 입니다.

 

육수는 꽤 맑았어요.

푹 고아서 진한맛이라기보다는 담백하다고 할까요?

안에 양이 많지는 않지만 맛은 좋았어요.

순대는 으스러지는 식감입니다.

온전한 순대의 모습은 아니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아바이 순대 모듬순대

순대는 탱탱했고요,

오징어 순대는 처음 먹어봤어요.

기대만큼 대단한 음식이라고 할 순 없지만 충분히 맛있어요.

그럼 가격과 맛. 가성비가 괜찮냐 ? 그건 바로 의문이 들었습니다.

 

오징어 안에 순대 속을 넣고 계란으로 한 번 부치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순대에 다데기를 묻혀 먹는게 괜찮더라고요.

 

총평을 하자면,

누가 물어봤을 때 추천해? 물으면

No. 라고 대답할 것 같아요.

불친절함은 말할것도 없고,

책상에서 나는 헹주 냄새? 도 상당히 거슬렸어요.

저는 식당에서 과한 친절까진 필요 없지만

손님과 서빙하는 분이 서로 적절한 예의는 갖춰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위생과 서비스에서 이미 너무 낮은점수입니다.

맛은 분명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 가격에 먹을 음식도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쩌다보니 제 블로그 중 가장 부정적인 글을 쓰게 됐네요.

 

이상 아쉬웠던 속초 여행 첫끼의 기억.

신다신이었습니다.

반응형